Tuesday, April 4, 2017

경북대 부산대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경북대 AAT 학원 손태수 트루매쓰는 수학 과학 전문학원이다. 수학은 물론 화학 물리 생명까지 모든 전담 강사가 있어서 이과계열의 특성과 전문성을 살려 강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북대 AAT 논술의 경우 손태수 트루매쓰학원은 진정성을 가지고 접근을 한다. 한 학생의 인생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험인 만큼 그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것은 물론 짧은 기간에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수업을 하고 있다.
교육도시 대구 수성구에서 ‘손태수’라는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다. 경북대 AAT 논술 강의 또한 이름을 걸고 하는 것인만큼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경향을 철저히 파악해 그에 맞는 답안을 기술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문항구성과 답안 작성의 핵심

경북대 AAT 최저는 일반적인 논술과 다르다. 그래서 이름도 논술이 아니라 ‘대학적성시험’Academic Aptitude Test)이라고 명하고 있으며 보통 약술형 논술이라고 이야기한다. 때문에 문과는 국어논술, 수학은 이과논술이라는 일반적인 등식으로는 접근하기 어렵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남부정류장 맞은편 만촌네거리에 위치한 경북대 AAT 학원 손태수 트루매쓰는 문과계열은 수업하지 않으며 오직 이과(자연)계열만 전문적으로 강의하는데 문항구성과 답안 작성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경북대 AAT 자연계열은 수학 2문제+과학 2문제(물리, 지학, 생명, 화학 중 택2) 총 4개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당 제시문은 3개이며 3개의 소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학, 과학 모두 고교 교과과정에 바탕을 둔 제시문이 출제되며(실제 교과서의 내용이 그대로 제시문으로 나오는 일도 빈번하다) 물음1부터 물음3으로 구성되어있다.
답안에 아무것도 적지 않거나 제시문을 그대로 옮겨 적는 경우, 혹은 상관없는 내용을 적는 경우는 0점으로 처리된다.(즉 기본 점수는 없다) 하지만 경북대 AAT 문제가 요구하는 방법대로 조금이라도 기술된 경우는 부분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물음1]은 너무나 문제가 간단하고 쉬워 누구나 제시문에서 요구한대로 답안을 작성만 하면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여기서 바로 답안 작성의 핵심이 나온다! 경북대 AAT는 자신의 기발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라고 내는 시험이 아니다. 제시문에 대한 이해력과 분석력, 논리적 사고력을 물어보기 위한 시험이므로 제시문을 바탕으로 답안을 작성하여야한다.
경북대 AAT 논술 물음 중에서 가장 어려운 [물음3]은 문제해결력을 물어보는 문항이나 이것 역시 제시문을 바탕으로 해결하여야한다. 이것이 바로 핵심이다! 내 맘대로 실력을 뽐내어보면 보기 좋게 탈락한다. 제시문대로 꼼꼼히 답안을 작성하면 합격이다.


합격의 중요한 관문은?

경북대 AAT는 총 4개의 문제로 구성되며 문제별 소문항은 3개, 소문항별 배점은 30점, 30점, 40점 등 차등배점이며 1문제당 합은 100점이며 4개의 문제이므로 이 시험의 만점 점수는 400점이다.
실제로 합격평균성적은 270점대 전후에서 형성되고 있다. 따라서 두 문제를 완벽히 풀고 나머지 두 문제에서 절반씩 정도만 풀면 합격이 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합격의 열쇠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경북대 등급컷 즉 수능최저를 만족하는 것이다.
실제로 경북대 등급컷인 수능최저를 만족하는 인원이 모집인원보다 적어 AAT 성적과 상관없이 전원 합격하는 경우가 매해마다 한 학과 정도는 나오고 있으므로(물론 비인기학과이기는 하다) 수능최저를 맞추었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가면 되겠다. 이미 그대는 가장 중요한 관문하나를 통과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일정과 전형요소

경북대 AAT 논술 시험은 수능시험 후 그 다음주 토요일인 11월 21일에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교과없이 논술 100%전형이었지만, 이번에는 AAT 점수(80%)+교과점수(20%)의 합산점수로 선발하나 내신등급이 6등급 이상이라면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 실질반영율이 0.5%이하이기 때문이다.
원래 논술 자체가 공부를 잘하는 학생이지만 학교의 특성상 내신은 잘 안나오지만 우수한 학생이 있기 때문에 이들을 선발하려는 목적이므로 내신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하지만 7등급 이하가 되면 내신의 차이가 커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수능시험 전에 경북대 AAT 학원 이과반을 개설하였던 대구 수성구 손태수 트루매쓰학원은 올해도 수능시험이 끝나는 당일 오후부터 금 토 일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 것으로 본격적인 시험 준비에 돌입한다. 지난해는 인원이 너무 많아, 올해는 2호관을 개원해서 대구 수학학원으로써 명성에 걸맞게 확장을 했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 손태수트루매쓰는 경북대 AAT 학원의 대표 명성답게 올해도 좋은 강의로 학생들에게 강의할 계획이다. 재원생은 미리 준비를 하고 있으며, 특강반 수업시작은 11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5일간 수리논술과 과학논술을 함께 지도한다. 이보다 더 미리 금요일 토일요일부터 수업을 원할 경우 지역번호 공오삼에 칠오삼 칠오사삼으로 문의 하면 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